화성시 무한돌봄네트워크팀,삼성전자 EDS팀과 나눔의 조각을 채운다
상태바
화성시 무한돌봄네트워크팀,삼성전자 EDS팀과 나눔의 조각을 채운다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2.06.24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무한돌봄네트워크팀ⓒ경기타임스

화성시 무한돌봄센터의 권역별 네트워크팀이 적극적인 자원 발굴로 지역사회의 소외 이웃에게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무한돌봄 동부네트워크팀은 동탄인치과(원장 김민섭)와 치과지원협약을 체결, 지난 5월부터 매월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진료와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화성시 무한돌봄센터와 동부네트워크팀의 사례회의를 통해 선정된 저소득 치료 대상자는 전체 치료비의 10%만 부담하게 되며, 나머지 치료비에 대해서는 무상지원을 하고 있다.

치과지원협약에 이어 동부네트워크팀에서는 지난 5월 30일 저소득가정을 위한 나눔사업을 위해 삼성전자 협력회사 봉사단인 세파스(단장 박경수)와 나래울 화성시복합복지타운(관장 이종길)이 참여하는 나눔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삼성전자 EDS팀과 나눔의 조각ⓒ경기타임스
나눔사업은 동부네트워크팀과 나래울, 세파스봉사단이 나눔사업을 개발하고, 나눔이 필요한 대상자에 대해 적극적인 후원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무한돌봄 동부네트워크팀 뿐만 아니라 북부네트워크팀 역시 하루하루가 바쁘기만 하다.

지난 6월 20일 뜨거운 한 낮, 화성시 무한돌봄 북부네트워크팀(이하 북부네트워크팀)에서는 삼성전자 EDS팀(이하)이 참여하는 저소득층 지원을 위한 반찬만들기가 진행됐다.

5월부터 진행된 이번 사업은 북부네트워크팀이 담당하고 있는 지역인 봉담읍, 매송면, 정남면의 소외 이웃에게 지원이 된다.

EDS팀은 반찬 조리를 위한 조리기구 뿐만 아니라 각 가정에 위생적으로 배달 하기 위한 포장기계 일체를 후원했다.

EDS팀 관계자는 “반찬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지역사회를 위하는 마음까지 담아드리겠다”며 “올 한해 지속적인 반찬 서비스 봉사를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 EDS팀은 밑반찬 사업 이외에도 매송면 환경 정화를 위한 화단가꾸기, 벽화 그리기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복지서비스의 다양화, 시민 참여와 서로 나눔이 필요하다”며 “무한돌봄센터 뿐만 아니라 각 권역 네트워크팀에서도 지역 주민들을 위해 작은 복지서비스라도 알차게 지원할 수 있도록 체계 구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