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관리자 연수
상태바
경기교육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관리자 연수
  • 윤민석 기자
  • 승인 2012.06.07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교육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관리자 연수ⓒ경기타임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7일 북부청사 대회의실에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관리자 145명을 대상으로 교육복지사업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관리자의 역할 및 리더십 함양을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역교육청 업무 담당 과장 25명, 사업 학교 및 연계 학교(초등학교 58교, 중학교 62교) 교장 120명이 참여했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교육 취약 학생들에게 교육, 문화, 복지 등의 통합지원체제를 구축하여 교육적 성장을 도모하고 궁극적으로는 학생들의 행복한 삶을 달성시켜 주려는 사업이다.

이에 지역교육청에서는 아낌없는 지원으로 사업 학교에서는 학습 결손 예방과 치유를 통한 학력 증진, 건강한 신체 및 정서 발달과 다양한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학생들에 대한 실질적인 복지서비스 제공으로 행복한 학교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서울사회복지대학원대학교 유해숙 교수의 교육복지사업에 대한 이해 및 마인드 제고를 위한 특강에 이어 지역교육청과 사업 학교 교장(초등반, 중등반) 3개 조로 나누어 관리자의 역할과 리더십 함양, 사업 운영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강의와 간담회가 진행되었다.

고붕주 부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경기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이 우리 학생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고, 외로워하지 않고, 건강을 잃지 않도록 학교와 지역사회가 아이들에게 희망의 날개가 되어주길 바라며, 앞으로도 희망과 용기를 갖고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힘을 갖도록 지원하는데 지역교육청 과장님들과 사업 학교 교장선생님들이 앞장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