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평생학습 배달강좌(Run & Learn) 주민 호응 높아
상태바
오산시, 평생학습 배달강좌(Run & Learn) 주민 호응 높아
  • 윤민석 기자
  • 승인 2012.06.05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평생학습 배달강좌(Run & Learn)ⓒ경기타임스

오산시의 평생학습 배달강좌(Run & Learn) 주민 호응 높은것으로 조사됐다.

시는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희망강좌를 배달하는“평생학습 배달강좌 Run & Learn(런앤런)”을 지난달 29일부터 실시중이라고 지난 5일 밝혔다.

배달강좌 Run & Learn은 배움을 찾는 시민에게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시간에 희망하는 강좌를 배달하는 평생학습이다.

지역 주민 5명 이상이 모여 원하는 교육과 강좌를 신청하면 강사가 직접 찾아가 교육하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시스템으로 건강과 취미, 교양, 자녀교육 등 다양한 58개 강좌에 368명이 현재 교육을 받고 있다.

Run & Learn은 강사는 달려가서(Run) 가르치고, 시민은 배움(Learn)의 기쁨을 누린다는 의미로 다양한 계층에게 폭넓은 배움터를 제공하고 런앤런 강사라는 새로운 일자리 창출로 90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배달강좌 Run & Learn은 5명의 소그룹으로 구성되어 교육의 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지역에서 받기 힘든 교육을 내 집에서 손쉽게 받을 수 있어 시민들에게 인기가 매우 높다”고 밝혔다.

현재 실시되는 강좌는 댄스, 클레이아트, 요가, 놀이아트, 통기타, 노래교실 등 아이에서 어르신까지 함께 즐기며 배울 수 있는 다양한 강좌가 운영되고 있으며, 가족이나 이웃이 그룹을 형성하여 배움으로써 이웃과 소통할 수 있어 더욱 주민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이달 4일부터 제2기 수강생을 모집할 계획으로 교육을 희망하는 시민은 오산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s://educity.osan.go.kr)에 매월 20일 이전까지 신청을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