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SNS(트윗)-도로명 원(ONE) 클릭 소통’
상태바
수원시 권선구 SNS(트윗)-도로명 원(ONE) 클릭 소통’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2.06.04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김정수)는 뉴미디어 사용인구의 증가 및 시민과 소통하는 다채널 확보를 위해서 생활밀착 관공서 및 공공기관 등의 도로명주소를 신속․정확하게 트윗하는 행정서비스를 5월부터 탄력적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도로명주소는 도로마다 이름을 부여하고, 건물에는 도로를 따라 체계적으로 건물번호를 부여하여 2011년 전국 동시 고시에 따라 법적 효력이 발생되었다. 또한, 2013년까지는 병행사용하고 2014년 1월 1일부터는 도로명주소를 본격 사용하게 된다.

권선구는 트위터(권선구 종합민원과@kwunsun_minwon)로 매주 생활밀착 관공서 및 공공기관 등의 도로명주소를 ‘SNS(트윗)-도로명 원(ONE) 클릭 소통’하여 도로명주소의 사용법을 높이고 조기 정착을 위해 약 530건의 관공서 등의 도로명주소를 트윗하고, 가가호호의 도로명주소 검색을 용이하게 하기 위하여 ‘www.juso.go.kr' 검색 사이트 추가 및 그림파일, 검색연월을 삽입하여 홍보하고 있다.

또한, 지난 5월 동안 운영된 ‘SNS(트윗)-도로명 원(ONE) 클릭 소통’에서 문의 된 도로명주소의 영문, 한자 등 표기방법 및 병․의원 도로명주소 등의 문의에 대해서는 6월 추가적으로 트윗 하고자 한다.

구는‘사람을 우선하는 희망도시 권선구‘는 어린이, 노인, 다문화 가정 등 도로명주소 사용에 취약한 계층을 위해서 눈높이 설명을 트윗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도로명주소 궁금 사항을 수집, 분석하여 다음 트윗 자료로 색인하면서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자 각고의 노력을 할 것이다.

문의사항은 권선구청 종합민원과 지적정보팀(☏031-228-6289)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