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주민참여예산 팔달구 지역회의 첫 가동
상태바
수원시 팔달구 주민참여예산 팔달구 지역회의 첫 가동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2.05.08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달구 주민참여예산 팔달구 지역회의 첫 가동ⓒ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구청장 윤건모)는 주민참여예산 팔달구 1차 지역회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윤건모 팔달구청장은 '위원들에게 첫 인사를 하면서 지난해 팔달구 사업이 시 전체 우선순위 사업 중 1위로 편성되는 등 큰 성과를 거둔 것에 대하여 노고를 치하하고, 올 해에도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으로 구정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13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제의 본격적 시행에 앞서 2012년 주요사업 및 추진 일정을 안내하고, 주민참여예산제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구 지역회의 위원들은 현재 주민참여예산이라는 제도에 대하여 많은 주민들이 잘 알지 못하여 주민 참여 및 제안 접수가 부족한 실정이라면서, 주민의 관심과 자발적 참여를 위한 홍보 및 캠페인이 절실하다는 의견에 동의했다.

이들은 각 동별로 조를 편성하여 주민센터와 사전협의를 거쳐 단체회의 시 찾아가는 설명회를 개최하고, 6월 중에는 지동교에서 현장 캠페인을 통해 홍보하는 것으로 의견을 모았다.

김병규 위원장은 '여러 위원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통하여 많은 주민들이 관심을 갖고, 제안을 접수하여 2013년 주민참여예산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