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녹색해양관광‘관광사진 전국공모전’ 추진
상태바
안산시 녹색해양관광‘관광사진 전국공모전’ 추진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2.04.16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시장 김철민)는 ‘녹색해양관광도시’로 발돋움하는 시의 아름다운 모습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제5회 안산관광사진 전국공모전’을 4월 16일부터 추진한다.

 사단법인 한국사진작가협회 안산지부가 주관하고 안산시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안산시의 지역축제, 문화제, 관광체험사진, 숨겨진 관광명소 사진 등 안산의 아름다운 모습에 대한 다양한 작품을 대상으로 전국 누구나 출품할 수 있으며 2012년 10월 12일(수) 접수를 마감할 예정이다.

 ‘아름다운 녹색해양관광도시 안산’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에는 금상 1명(시상금 300만 원)을 비롯하여 총 76명에 대하여 1,500만 원의 시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며 2011년도의 경우에는 총 157명이 참여 702점을 출품하는 등 높은 호응을 보인 바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안산지부 홈페이지(www.paskansan.com)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안산시는 이번 공모전 당선작에 대하여 문화관광 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스북 등에 계절별, 장소별로 사진을 게재하고 시청사, 의회청사, 각동 주민센터의 공간 및 시민이 원하는 장소에 안산의 관광명소 사진을 관람할 수 있도록 별도의 전시회를 가질 예정이다.

 김철민 안산시장은 “이번 공모전으로 안산시의 아름다운 모습이 더욱 알려졌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대부도지역을 비롯한 안산시가 수도권은 물론 동북아의 ‘녹색해양관광 중심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여 적극 추진할 방침”이라고 강한 의지를 피력하였으며 “특히 올해는 대부유리섬박물관, 대부해솔길, 갈대로드 등 많은 관광자원의 조성으로 사진기에 담고 싶은 장소가 더욱 많아질 것이며,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