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무료 시민정보화교육 받으세요
상태바
장안구, 무료 시민정보화교육 받으세요
  • 윤혜란 기자
  • 승인 2010.01.19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안구, 무료 시민정보화교육 추진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이상윤)는 시민들에게 정보화 시대에 맞는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월 1일부터 2010년도 무료시민정보화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민 정보화 교육은 지역간.계층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전 시민의 인터넷 생활화를 위해 주부, 어르신, 장애우 등 정보소외계층에 대해 정보화 교육을 추진하는 것으로 꾸준한 강좌운영과 수강생 모집 결과 2009년에는 1,194명의 교육생이 수료를 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정보화 교육장소는 장안구청 정보화교육장을 비롯해 무봉 종합사회복지관, 보훈 복지타운, 대한 노인회, 경수실버 IT 봉사단 등 5개소로, 컴퓨터 기초, 인터넷, 엑셀, 파워 포인트 등 실생활에 필요한 교육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강의는 무료로 진행된다.

구 정보화교육은 오전반, 오후반으로 나눠 하루 3시간씩 기초반, 중급반을 병행하여 진행하고 있다.

교육생은 자신의 수준에 맞추어 초급 과정을 수료한 후, 중급 과정까지 학습할 수 있어 교육생 중심의 맞춤형 교육이 가능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교육생들의 정보화 능력 수준이 날로 향상됨에 따라 관련 자격증 취득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여 구에서는 오는 9월과 10월 특색사업으로 “자격증반”을 신설, 운영할 계획으로 교육생들이 자격증을 취득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을 희망하는 시민은 매월 20일 아침 9시부터 수원정보화교육 홈페이지(http://ite.suwon.ne.kr)를 방문하여 회원가입 후 접수하거나 전화(정보통신팀 228-5300)를 이용해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