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통구 2010 건축물대장 종합계획 수립
상태바
영통구 2010 건축물대장 종합계획 수립
  • 윤민석 기자
  • 승인 2010.01.19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영통구는 시민의 재산권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건축물대장 관련 업무에서 양질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해 2010년도 건축물대장 관련 종합계획을 수립하여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업무처리를 실시한다.

건축물대장 종합계획이 마련되면 시민의 재산권보호는 물론 건축물대장 데이터의 안정화와 "살기좋은 영통, 행복한 구민"실현에 앞장설 전망이다.

2010년 건축물대장 관련 종합계획의 주용내용은

「2010년 주요추진 업무으로 신속. 정확한 건축물대장 정리 추진과 특수시책으로 STEP-BY-STEP 건축물대장 전산자료 정비한다. 또한광교신도시 내 건축물대장 일제 정비와 미등기 건축물 보존등기 지속 추진(안내), 택지개발지구내 건축물대장 직권 말소 정리로 현지와 공부를 일치시켜 전자 정부의 구축에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구는 부존재하는 건축물에 대한 건축물대장을 직권 말소함으로써 공부의 신뢰성을 제고하고 각종 정책입안 및 결정시에 정확하고 실질적인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건축물대장을 정리(정비)할 예정이다.

또한, 현재 택지개발사업중에 있는 광교신도시에는 이러한 불편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연내에 사실상 철거 완료된 건축물에 대한 말소 정리와 건물등기부등본 멸실 등기를 철저히 이행할 예정이다.

구 건축물정보팀은  2010년도 건축물대장 관련 종합계획의 차질 없는 추진으로 현지와 동일한 공적장부의 완성을 이루어 전자민원처리에 따른 민원 불편 요소를 사전에 해소하여 민원행정의 선진화에 앞장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