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교하도서관, '노벨문학상 수상작가 작품세계 훑어보기' 진행
상태바
파주 교하도서관, '노벨문학상 수상작가 작품세계 훑어보기' 진행
  • 기은정 기자
  • 승인 2012.03.06 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 교하도서관에서는 경기도 대표도서관 개관기념 프로그램 중 하나로 3월 7일부터 4월 18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2시간동안 노벨문학상 수상작가의 작품세계를 알아보는 <노벨문학상 수상작가 작품세계 훑어보기>를 진행한다. 이전에 진행된 경기도 대표도서관 개관기념행사 <석학과의 만남>에 이어 준비한 이번 강의는 노벨수상작가의 작품들을 대중의 눈높이에 맞추어 쉽고 흥미롭게 풀어내기 위해 기획되었다.

청소년 및 성인을 대상으로 한 이 프로그램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외국문학연구소 교수들이 진행하여 노벨문학수상작품의 흐름을 살펴본다. 가오싱젠의 작품세계(대표작 : ‘영혼의 산’)를 탐구하는 것을 시작으로, 나이지리아 작가 월레 소잉카의 작품세계(대표작 : ‘해설자들’),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문학세계(대표작 : ‘설국’), 케르테스 임레의 작품세계(대표작 : ‘운명’), 보리스 파스테르나크의 정치와 문학세계(대표작 : ‘닥터 지바고’),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르시아 마르케스의 마술적 리얼리즘의 세계(대표작 : ‘백년의 고독’)를 탐색해보는 순서로 진행된다.

교하도서관 김지윤 사서는 “생소하고 어렵게 느낄 수 있는 노벨문학상 수상작가와 그 작품세계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독서를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이 더 다양한 문학의 세계에 접하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강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이용자들이 깊이있는 독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노벨문학상 수상작가 작품세계 훑어보기 강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교하도서관 홈페이지(www.gyohalib.or.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신청은 교하도서관으로 방문접수 혹은 전화(031-940-5153)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