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재정조기집행 70%집행 경제 활성화 ‘결의’
상태바
용인시 재정조기집행 70%집행 경제 활성화 ‘결의’
  • 은종욱 기자
  • 승인 2012.01.31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가 경제 성장세 둔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서민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12년 지방재정 조기집행 달성목표액을 70%로 상향 조정하고 부서별로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시는 31일 재정조기집행상황실을 열고 관계공무원을 대상으로 시청 시민예식장에서 조기집행 관련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김정한 부시장을 비롯해 간부공무원 10여명, 관계공무원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2 조기집행 실행방안, 조기집행 자금과 회계 집행부문, 주요 계획의 실과소별 세부실행 계획과 지침 전달, 재정건전성 확보를 위한 주요추진사항 설명, 건의사항 수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재정건전성 확보를 위해 다각도의 실행방안을 설명하고 부서별 협조를 당부했다. 총액배분제 추진, 민간이전경비의 효율적 개선, 국·도비 및 국가 공모사업 T/F팀, 사전재정심사제, 지방재정 투ㆍ융자 심사,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및 경영수익사업 발굴·추진을 통한 자주재원 확충 등 재정 건전화에 집중 노력하기로 했다.

김정한 부시장은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사업 위주로 중점관리해 경기의 조기 회복을 도모하는 한편, 부실 집행을 사전에 방지하고 주민불편해소와 관련된 사업이 최우선 추진될 수 있도록 조기집행에 박차를 가해 달라”고 당부했다.

용인시는 올해 조기집행 대상 사업 중 1천만 원 이상의 경비가 소요되는 공사·용역 및 2백만 원 이상의 물품에 대해 90%이상을 발주하고 70%에 해당되는 7,281억원을 집행할 계획이다. 이는 지난해 상반기 57.4%를 집행했던 것에 비해 대폭 늘어난 액수이다.

특히 서민경제 활성화에 파급 효과가 큰 일자리 사업, 서민생활 안정사업 및 SOC사업 등은 중점관리 대상으로 별도 관리하는 등 추진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긴급입찰제, 선금의무지급제, 하도급대금 지급확인과 직접지급 등 행정 절차를 간소화하고 수의계약 확대 등 집행 절차를 단축할 방침이다.

시는 김정한 부시장을 단장으로 운영되는 조기집행상황실을 통해 정기점검, 현장점검 및 추진상황 보고회 등을 통해 효율적인 집행이 추진되도록 힘쓸 방침이다.

용인시 재정법무과 관계자는 “국·도비 및 국가 공모사업 T/F팀 운영을 통해 국책 사업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재정 위기의 돌파구를 마련하고 건전 재정운용을 도모하는 각종 전략 추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