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공직자 친절 스마일 소통 워크숍 개최
상태바
수원시 권선구 공직자 친절 스마일 소통 워크숍 개최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1.12.15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선구 공직자 친절 스마일 소통 워크숍ⓒ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김형복)에서는 지난 13일부터 1박 2일간 권선구공직자 68명을 대상으로 권선구 공직자 소통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강원도 평창에서 실시한 워크숍은 직원간 일체감과 결속력을 도모하여 서로 공감하고 협력하는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주민들에 대한 친절마인드 함양으로 구민과 소통하는 열린행정을 구현하고자 추진되었다.

이번 워크숍은 조직활성화를 위한 구성원의 역할 및 친절마인드 함양을 위한 전문강사 특강과 조직 구성원들의 결속력 도모를 위한 포뮬러1 만들기, 지역문화탐방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참여자의 몰입을 극대화하여 교육효과를 배가하였다는 소식이다.

특히, 첫째날 김형복 권선구청장은 후배공직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워크숍 장소를 방문하여 소통의 부재가 몰고 온 재앙 등에 대한 사례를 통해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에 대하여 강조하며, 주민이 무엇을 원하는지 헤아려 감동을 주는 행정서비스로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자고 당부하기도 하였다.

구 담당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공직자들이 동료애와 조직에 대한 소속감을 높여 활기찬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소통을 통한 친절마인드 함양으로 주민들에게 체질화된 친절 행정서비스로 한발 더 다가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워크숍에 참석한 김해욱직원은 “주민 및 민원과의 소통에 대한 개념을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