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농수산물도매시장 김장철 맞아 정기 휴업일에도 개장
상태바
수원시 농수산물도매시장 김장철 맞아 정기 휴업일에도 개장
  • 은종욱 기자
  • 승인 2011.11.15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쌀해 지는 날씨, 김장을 준비하고 있다면, 이번 주말 저렴한 가격, 믿을 수 있는 우리 농산물을 만날 수 있는 수원시 농수산물도매시장을 방문해 보는 건 어떨까?

수원시 농수산물도매시장관리사무소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이해 20일, 12월 4일 정기 휴업일(매월 첫째, 셋째 일요일)에도 시민의 편의를 도모하고자 시장을 연다.

주요 품목은 무ㆍ배추 등 김장채소와 젓갈류ㆍ양념류 등이며 과일과 생선, 건어물 등은 영업자가 자율 영업을 실시한다. 

특히 도매시장의 원활한 교통소통과 도매시장 출입구 주변의 교통체증현상을 해소하고자 11월 18일부터 12월 10일까지(오전 09시부터 13시까지) 22일간 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

관리사무소 관계자는 “김장철을 맞아 채소류 등 수요가 급증해 많은 시민들이 도매시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 된다”며 “농산물의 소비촉진으로 생산자와 소비자를 동시에 보호하고 침체된 도매시장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불어 “무, 배추 생산량 증가로 생산 농업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각 가정에서 김장 3포기 더하기를 실천하자”고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 농수산물도매시장관리사무소로 문의 하면 된다. (☎228-2721,228-271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