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 중풍 ∙ 치매 문화체험 나들이
상태바
화성시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 중풍 ∙ 치매 문화체험 나들이
  • 윤민석 기자
  • 승인 2011.10.30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가 중풍 ∙ 치매 문화체험 나들이를 하고 있다.ⓒ경기타임스

화성시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센터장 최종숙)가 봉담노인보건센터 이용 어르신 및 의용소방대, 지역 봉사자 40여명과 함께 지난 27일 화성시 서신면 전곡리 소재의 하내테마파크로 나들이에 나섰다.

이번 나들이는 경증장애로 문화생활이 부족한 관내 중풍 치매 어르신들에게 세상으로의 발걸음을 통해 자존감을 길러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상반기에 경기도립 물향기 수목원(경기도 오산시 소재)에서 수목원 일대를 관람한데 이어 진행된 이번 나들이는 우리나라 문화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하내테마파크를 찾았다.

나들이에 나선 어르신들은 자원봉사자들과 1:1로 짝을 이뤄 소금족욕 체험, 박 공예, 서각전시장 관람, 정성을 다해 쌓고 다듬고 장식하는 도자기공예 체험을 통해 어르신 모두 즐거움을 만끽했다.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최은숙(의용소방대 대장)씨는“어르신과 하루 종일 함께 함으로써 서로 우의를 다졌고, 울창하게 박 열린 길을 따라 손잡고 거닐 때 미소로 하나됨을 경험할 수 있었고, 무엇보다 어르신들이 상쾌해하는 것 같아서 좋다.”며 행복한 미소를 지었다.

최종숙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장은“어르신들의 즐겁고, 행복해하시는 모습을 보니 새로운 환경에 도전하고, 적응할 수 있는 자신감 회복의 계기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인간존엄성을 존중받고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분위기 형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