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보건소, 무료인플르엔자 예방접종 실시
상태바
화성시 보건소, 무료인플르엔자 예방접종 실시
  • 윤민석 기자
  • 승인 2011.10.09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보건소(소장 한상녕)는 2011~2012절기 계절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관내 만65세 이상 노인을 중심으로 10월 10일부터 보건소 계절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계절 인플루엔자는 매년 12월부터 이듬해 3~4월까지 유행해 노약자 고위험군에게 이환율 및 합병증 발생률, 사망률을 높이는 급성 호흡기 질환으로 고위험군 위주의 예방접종을 10~12월에 접종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이에 따라 화성시 보건소는 만65세 이상의 인구를 인플루엔자 우선접종 권장대상자로 접종하는 한편, 의료급여수급권자 및 장애인 1~3급 대상자 등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료인플루엔자 접종을 확대하기로 결정하였다.

보건소는 10일부터 14일까지 1순위 우선접종권장 대상자인 만65세이상 노인, 조류인플루엔자 대응요원, 닭,오리,돼지 관련 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예방접종을 시실하는 한편, 사회복지시설 수용자, 국가 유공자, 장애인(1~3급), 의료급여수급권자,

희망둥이가족(36개월이상 자녀 및 부모)에게 10월 17일(월)부터 약품 소진시까지 예방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다.

보건소 예방접종 관계자는 “계절 인플루엔자는 급성호흡기 질환의 하나로 기침 또는 재채기를 할 때 나오는 침이나, 바이러스에 오염된 손을 통해 주로 전염되므로 자주 손을 씻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호흡기 증상을 보이는 사람은 기침을 할 때 손수건이나 휴지로 입과 코를 막아 다른 사람들에게 전염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