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광교신도시 CJ제일제당 ONLYONE R&D센터' 기공식
상태바
수원 광교신도시 CJ제일제당 ONLYONE R&D센터' 기공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1.08.31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CJ제일제당은 31일 오전 10시 수원 광교신도시 첨단산업연구단지 내 공사부지에서 김문수 지사, 김철하 CJ제일제당 대표이사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CJ제일제당 ONLYONE R&D센터' 기공식을 했다.

 이 센터는 이천의 제약연구소, 서울 강서구의 바이오기술연구소, 서울 구로구의 식품연구소, 인천의 사료기술연구소 등 수도권에 흩어져 있는 CJ제일제당의 4개 연구소를 통합한 연구소다.

 CJ제일제당은 5천억원을 들여 3만7천530㎡ 부지에 15층(연면적 13만5천㎡) 규모의 R&D센터를 오는 2013년까지 지을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이 올해 말까지 R&D연구인력을 800명으로 늘릴 예정이어서 이 센터가 완공하면 총 1천여명의 인력이 광교신도시 통합연구소에 상주하게 된다.

'ONLYONE R&D센터'는 CJ그룹의 CJ를 모티브로 지명현상설계를 통해 당선된 해외 유명 건축가 'CANNON Design'의 메다드 야즈다니(Mehrdad Yazdani)가 디자인해 광교신도시의 상징건물 역할을 하게 된다.

CJ제일제당의 통합연구소가 들어설 광교신도시 첨단산업연구단지는 235개 기업연구소가 입주한 광교테크노밸리를 비롯해 최첨단 연구단지가 밀집해 기업의 신기술개발과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곳이다.

 김문수 지사는 "2013년 CJ통합연구소가 광교에 건립됨에 따라 광교신도시는 복합자족도시로서의 기능이 더욱 강화될 것"이라며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이 광교에서 탄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