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11 부동산중개사무소 대표자 교육 성료
상태바
수원시, 2011 부동산중개사무소 대표자 교육 성료
  • 은종욱 기자
  • 승인 2011.08.28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가 2011 부동산중개사무소 대표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경기타임스

수원시는 지난 25일, 26일 이틀간 경기대학교 텔레컨벤션센터에서 투명하고 신뢰받는 부동산 중개문화의 정착을 위해 '2011년 부동산중개사무소 대표자 교육'을 실시했다.

수원시 관내 부동산 중개업 대표자 2,000여명을 대상으로 티에스세무그룹 대표이사 김관균 세무사를 강사로 초빙해 4시간여 동안 진행됐다.

교육에 앞서 염 시장은 모범 부동산중개업 대표자를 표창하며 건전하고 투명한 부동산 중개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을 당부했고, ‘도로명 주소사업’과 ‘마을만들기 사업’ 등에 대한 홍보와 특강을 진행하고 수원시 비전을 설명했다.

교육은 부동산중개서비스 선진화 시책과 관련하여 부동산매물광고 실명제, 중개업자 인터넷 사진공개, 중개사무소 외관개선 추진, 글로벌중개사무소 지정, 부동산 중개사고 예방을 위한 사항과 2011년도에 개정된 부동산 관련 국세와 지방세 개정사항, 중개민원 사례와 개정법령,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등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2,000만원 미만 주택 전․월세에 대한 무료중개서비스 등의 실무위주로 진행됐다. 또한 부동산중개업 대표자의 지역사회 봉사활동과 중개서비스 수준 향상을 독려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소중한 재산권 보호를 위해 부동산중개업 종사자의 직무능력행상과 역량강화를 위한 대표자 교육을 실시했다”며 추진배경을 밝히고 “부동산중개업을 건전하게 지도․육성해 부동산중개관련 거래시장 선진화와 서민주거 생활 안정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