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민원사무감사로 시민서비스 높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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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 권선구 민원사무감사로 시민서비스 높인다
  • 은종욱 기자
  • 승인 2011.08.21 1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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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권선구(구청장 김형복)는 22일부터 30일까지 2011년도 민원사무감사를 실시하여, 잘못된 업무처리 및 불합리한 관행을 개선하여 민원서비스의 질을 높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각 과․동에서 2010년 7월 1일부터 2011년 6월 30일까지 접수․처리한 민원사무 중 인․허가, 등록, 신고, 진정 등 민원사무 처리의 관련법령 준수 여부를 확인하게 된다.

감사방법은 민원접수처리부 및 관련서류를 제출받아 서면으로 감사를 실시하며 필요시 현장감사를 추가 실시한다.

특히 민원사무의 지연처리 여부와 처리기간 연장 시 사유 적정 여부, 반려․불허가․취하 민원의 적정성에 대하여 중점 확인할 계획이다.

또한 민원서류를 부당하게 부서간, 전․후임간 미루어 접수하지 않고 방치하는 행위, 법률상 요건이 충족되었음에도 민원발생을 이유로 처리를 미루거나 불허가 처리하는 사례, 인터넷 민원 처리 및 답변 지연 사례를 확인한다.

구 담당자는 “법규위반, 불성실한 직무수행, 피동적이고 나태한 자세 등으로 발생한 고의적 과실에 대하여는 엄중 문책하며, 적극적으로 열심히 일하다 실수한 사례는 관용 조치하는 등 사안에 따라 조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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