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조원1동 한가위 사랑의 쌀 후원 모집
상태바
수원시 장안구 조원1동 한가위 사랑의 쌀 후원 모집
  • 은종욱 기자
  • 승인 2011.08.21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장안구 조원1동 주민자치위가 독지가에게 후원금품을 전달하고 있다.ⓒ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 조원1동이 매년 독지가의 훈훈한 정성이 담긴 후원금품을 모집하여 전달해왔다.

이에 조원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통장협의회, 새마을단체 등 6개 단체와 협력하여 지루한 집중호우와 고물가로 시름에 잠겨있는 독거노인, 저소득 가정 등 불우이웃에게 훈훈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적극적인 기부행사를 실시한다.

특히 조원1동은 70 ~ 80년대 건축된 주택이 대다수로 반지하층 주택에 보호를 요하는 가정이 어느 지역보다 다수 있어 이웃의 온정이 필요한곳이다.

이대문에 조원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훈훈한 한가위 ! 사랑의 쌀” 기증 행사를 오는 18일부터 9월 5일까지 18일간 실시하여 기증받은 사랑의 쌀을 9월 6일 관내 기초생활보장대상자 및 차상위 계층 약 500세대에 전달할 계획이다.

조원1동주민자치위는 매년 지역의 후원자들로부터 후원품을 지원받아 1천여만원 상당의 후원 물품을 지원한 바 있다.

지난 7월 2일에도 경기적십자사가 후원한 김치와, 독지가들이 후원한 백미, 라면 등을 관내 300여 요보호 세대에 전달했다.

또한, 관내 유휴지에 김장김치를 직접 재배하여 사랑의 김장을 200여 세대에 전달하고 있으며, 금년에도 무우 배추 등 김장을 파종하여 가을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김장을 담아 나누어 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