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권선구 '청소년 그린마인드 교실'운영
상태바
수원시 권선구 '청소년 그린마인드 교실'운영
  • 은종욱 기자
  • 승인 2011.08.03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권선구 권선1동 주민센터가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 그린마인드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경기타임스

 수원시 권선구 권선1동 주민센터 (서경보 동장) 는 여름방학을 맞이 하여 학생들에게 애국애향정신을 함양하고 녹색환경의 소중함과 생활 안전의 대처능력 향상을 통해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참여의식을 높이는 기회로 삼고자  '청소년 그린마인드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3일부터 실시하는 이 프로그램은 8월 12일까지 8일간 오전에 운영 하며 주요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동네 환경지킴이 활동, 119안전요원 심폐소생 술 교육, 태극기 그리기, 광복절 맞이 태극기 달기 홍보 및 화성․수원 박물관 견학 등을 추진한다.
 
 권선 119안전센터 안전요원의 협조를 통해 물놀이가 많은 휴가철에 심폐소생술 등의 응급처치요령을 실습하여 인명구조의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교육을 실시한다.

 광복절을 맞이하여 국가상징에 대한 상식을 학습하고 태극기 그리기와 ‘나라사랑 한마디’를 통해 애국 애향하는 마음을 다짐하는 시간도 마련한다.

 또한 시민의 자랑인 정조대왕과 화성, 수원의 역사 및 유물을 견학할 수 있는 수원화성박물관과 수원박물관을 방문하여 청소년들에게 자부심을 일깨우는 시간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서경보 권선1동장은 "청소년기에 애국 애향하는 마음가짐과 우리 수원에 대한 사랑 및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가 이루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