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혁신교육도시 시민아카데미 제2강좌 성료
상태바
오산시 혁신교육도시 시민아카데미 제2강좌 성료
  • 윤혜란 기자
  • 승인 2011.06.09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민 아카데미 제2강좌에서 인사말 하는 곽상욱 오산시장ⓒ경기타임스

시민들에게 ‘알 권리 제공과 학습욕구 충족’을 위해 운영한 제5기 오산시민 아카데미 제2강좌가 학습전문가 이지은 강사를 초청했다.

이지은 강사는 혁신교육 도시에 부합한 '평생교육시대 현명한 자녀교육강좌 운영으로 참석한 학부모, 시민 등 500여명에게 좋은 호응과 신선한 반향을 불러 일으켰다.

시는 지난달 25일 첫 강의를 시작으로 오는 10월19일 까지 총 10회에 걸쳐 역사, 인문, 가정?교육, 문화, 건강, 의식?소양 등 테마별로 구성하여 전문적이고 품격 있는 강좌를 운영하여 늘 배우고 학습하는 평생학습도시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시는 시민아카데미 운영예산이 전년대비 50%이상 감소하여 강좌운영에 어려움이 있으나, 강사섭외만 전문교육기관에 위탁운영하고 수강생 모집 및 관리와 홍보 등은 직영함으로써 예산감소로인한 공백을 최소화 하고 강좌를 알차게 운영 한다는 계획이다.

시가 섭외한 강사진을 살펴보면 지난 1회차 경제전문가 엄길청씨를 시작으로 금번 2회차에는 학습전문가 이지은씨를 비롯하여 김규종, 김효정, 최영호, 신재용, 진민자, 장상, 진성수, 함인희 등 각 분야별로 품격 있는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있어 더욱더 기대감을 갖게 하고 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시에서는 늘 배우고 성장하는 학습문화 조성을 위해 시민 특성화 교육 등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함은 물론 전국 최초로 설치될 『혁신교육지원센터』를 성공적으로 운영하여 공교육의 표본 모델을 선제적으로 보여주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곽 시장은 "500여 공직자와 교육청 관계자, 교사, 학부모, 학생이 혼연 일체가되어 정진하고 시민들의 전폭적인 신뢰와 열정이 함께하여 주실 때 교육환경이 변화하며 시민들의 꿈인 『전국 최고의 교육도시』가 실현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시는 민선5기들어 ‘교육이 좋아 오산으로 이사오는 도시’전국 최고의 교육도시를 조성한다는 목표아래 교육전담 부서를 신설하고, 지난 2월 경기도교육청의 혁신교육지구로 지정되는 소기의 성과를 거양한바 있다.

시는 시민단체, 교육계, 지자체등 구성원 모두가 함께 노력하여 혁신학교 브랜드인 물향기 학교를 중심으로 전국 최초로 설치될 ‘혁신교육지원센터’를 성공적으로 운영하여 공교육의 표본 모델을 선제적으로 보여줌은 물론 배움에 즐거움이 있는 학교, 교육이 좋아 찾아오는 행복도시 ‘시민이 늘 배우고 성장하는 평생학습도시’를 만드는데 전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