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 경로잔치
상태바
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 경로잔치
  • 윤혜란 기자
  • 승인 2011.05.19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영통구 영통2동은 지난 5월 18일 영통크리스탈뷔페에서 관내 노인 1,200여명을 초청한 영통2동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잔치는 영통2동 주민자치위원회 등 동단위 단체 주관으로 흥겨운 축하공연, 사물놀이 연주, 어르신노래자랑, 노인복지유공자 수원시장 표창, 어르신께 큰 절 올리기, 경품추첨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경로잔치에는 김영규 영통구청장을 비롯해 안혜영․오완석 경기도의회 의원, 노영관․백종헌․이대영 수원시의회의원 등 많은 인사가 참석하여 축하했다.

김영규 영통구청장은 염태영 수원시장을 대신한 축사를 통해 화장한 날씨에 많은 어르신을 모시고 경로잔치를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하고 수원이 효의 도시인 만큼 평소 어르신을 잘 모시고 공경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노인권익 증진을 위해 봉사해온 강선근 영통2동 현대아파트 경로당 회장 께 수원시장 표창을 전수하며 격려했다.

이어 어르신 노래자랑 프로그램 진행시 어르신들의 감성에 잘 어울리는 울산아리랑을 부르며 어르신들과 함께 어울려 덩실덩실 춤을 추며 흥겨운 놀이 한마당을 일구었다.

경로잔치와 별도로 참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및 치매치료비지원 홍보와 체성분․혈압․혈당 검진 등 기초건강검진 등을 실시하여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