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구매탄시장 아케이드 새롭게 탄생
상태바
수원시, 구매탄시장 아케이드 새롭게 탄생
  • 은종욱 기자
  • 승인 2011.04.07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는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으로 추진한 구매탄시장 아케이드(자동 개폐식 지붕 시설)공사를 완료하고 7일 오후 4시 염태영 수원시장, 김진표 국회의원, 최극렬 전국 상인연합회장 ,명규환시의회부의장, 이현구 매탄1동 시의원,등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가졌다.

총 사업비 6억4천만원이 투입된 이번 아케이드 공사는 길이 85m, 너비 8m로 갤러리창과 자동개폐지붕, 조명, 소방살수설비 등의 시설을 갖춰 다.

구매탄 시장은 1980년대 초 구매탄아파트 건설 후 노점과 가건물 형태로 상권이 형성돼 시장을 이뤘고, 주요 판매품목이 농‧수‧축산물인 1차산업 시장이다. 부지면적은 2,851㎡, 점포수는 117개소로 수원 관내 소재한 21개 시장‧상점가 중 영통구에 단 하나 밖에 없는 전통 재래시장이다.

정두용 구매탄시장 상인회장은 “시장 상인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아케이드 설치가 있기까지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은 염태영 시장님과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전국에서 으뜸이 되는 시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이날 축사에서 “구매탄시장을 찾는 시민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 속에서 쇼핑을 할 수 있게 됐다”며, “더 많은 시민들이 전통시장을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하며, 지역경제의 근간인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1년 시설 현대화 사업으로, 15개시장에 대해 안전시설물 보수공사, 영동시장 주차장 리모델링 등 총 6개 사업에 44억 6천만원을 투입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