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환경사업소 휴먼시티 봉사단의 이웃사랑 실천
상태바
수원시 환경사업소 휴먼시티 봉사단의 이웃사랑 실천
  • 은종욱 기자
  • 승인 2011.03.2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환경사업소 공직자 자원봉사 단체인 ‘휴먼시티 봉사단’ 30여명은 지난 26일 사업소 인근 황계동 경로당을 방문해 노인들이 건강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특히 이번 자원봉사는 환경사업소 휴먼시티봉사단, 영통구보건소, 시민자원봉사회가 함께 연합해 경로당 환경정비부터 건강체크까지 아우르는 종합적 봉사행정을 펼쳤다.

이번 활동은 일일급식봉사, 시설물 청소 및 수선 등의 환경정비활동을 펼쳤다.

영통구보건소는 구강건강관리를 위해 구강건강교육 및 검진, 틀니세척, 불소겔도포, 구강건강용품 사용법등에 관한 교육과 상담 등 구강보건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중풍예방을 위한 한방교육과 한방파스 및 건강정보지를 제공했다.

또 권선구 각 동 발마사지 주민자치프로그램으로 출발해 구 전체 봉사동아리로 만들어진 권선구 발마사지 봉사 동호회원들이 노인들의 피로를 풀어주는 마사지로 무료한 시간을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하며 살맛나는 세상에 옛 추억을 생각하고 행복한 미소와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성락 환경사업소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환경사업소의 이미지 개선과 화성시와의 유대강화에 기여하는 한편 향후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속적인 보살핌을 펼쳐 따뜻한 나눔과 소통의 사회를 이루는데 기여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