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고등학생‘진로-학습 멘토링 프로그램’ 지원
상태바
화성시, 고등학생‘진로-학습 멘토링 프로그램’ 지원
  • 윤민석 기자
  • 승인 2011.03.22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에 고등학교에 입학한 우리아이에게 가장 알맞은 적성은 무얼까? 대학을 진학한다면 어떤 학과를 선택하는게 좋을까?’

화성시가 9천2백여 만원을 들여 관내 18개 고등학교 1학년 학생 5천80명 전체를 대상으로 ‘진로-학습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진로-학습 멘토링 프로그램’은 학생 개개인의 흥미적성 진단과 학습법 진단검사를 실시하고, 이를 토대로 학생의 적성에 맞는 계열 및 직업정보, 학과 안내를 비롯하여 학습법에 대한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시 관계자는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스스로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학습법을 알게 될 뿐아니라, 자신의 적성을 고려한 진로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통해 학습동기와 구체적 학습목표 설정을 통해 자기주도학습능력이 신장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학생 1인당 1만8천원으로, 시는 관내 18개 고등학교 1학년 학생 5천80명 전체를 대상으로 총 9천2백여 만원의 비용을 전액 지원한다.

한편 시가 관내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수요 조사를 실시한 바 관내 18개 고등학교 전체가 참여 의사를 밝혔으며, 각 학교는 학사일정에 따라 올 상반기중 프로그램을 진행할 에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