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대한민국 SNS 대상’ 기초지방자치단체 부문 대상
상태바
수원시,대한민국 SNS 대상’ 기초지방자치단체 부문 대상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9.10.13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가 ‘제9회 대한민국 SNS 대상’ 기초지방자치단체 부문 대상으로 선정됐다.

SNS 대상은 2013·2015년 기초지자체 부문 대상, 2018년 최우수상으로 네 번째 수상이다.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SNS 대상’은 공공기관과 기업의 SNS 활용 성과를 평가해 우수 기관을 선정하는, 국내 SNS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후원한다.

수원시는 소셜미디어 사용자 영향력·인지도·참여도 등 정량평가와 콘텐츠 질·스토리텔링·활동성·의사소통성 등 전문가 평가, 국민을 대상으로 한 이용자 투표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2011년 블로그 ‘도란도란 수원e야기’ 개설을 시작으로 수원시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등 차별화 된 소셜미디어를 채널을 운영하며 다양하고 질 높은 정보를 시민에게 제공하고 있다.

도란도란 수원e야기는 누적 방문자 1천937만 명, 2016년 개설된 ‘수원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는 10월 10일 현재 친구 수가 43만 7천여 명에 이른다. 수원시 카카오톡 친구 수는 전국 광역·기초 지자체, 정부 기관을 통틀어 1위다.

또 인스타그램 ‘우리동네’, 네이버포스트 ‘수원의 재발견’ 등 차별화된 소셜미디어를 운영하며 실시간으로 시정 정보를 제공하고, 수원 곳곳을 알리는 감성적인 사진 콘텐츠를 제공해 시민뿐 아니라 관광객들과도 소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