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광역급행철도 주민설명회
상태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주민설명회
  • 경기타임즈
  • 승인 2009.10.31 0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 이동성 강한 신개념 광역교통수단


용인시는 내달 4일 오후 3시부터 용인시청 문화예술원 3층 국제회의실에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Great Train eXpress)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경기도청 주관으로 개최한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는 기존 철도와 달리 토지소유자가 통상적으로 이용하지 않는 지하 40-50m 공간을 활용해 노선을 최대한 직선화하고 중간 정차역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이를 통해 최고속도 약 200㎞/h 수준을 유지할 수 있는 이동성이 강한 신개념 광역교통수단으로 경기도는 연구용역을 통해 3개 노선(A노선:킨텍스-동탄, B노선:송도-청량리, C노선:의정부-금정)을 지난 4월 국토해양부에 건의했다.

현재 국토해양부는 한국교통연구원에 의뢰해 이에 대한 타당성조사를 진행 중이다.

용인시는 동탄2-삼성-킨텍스를 잇는 A노선이 경유할 것으로 예상되는 데 따라 서울 강남권까지 약 15분 정도면 진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돼 광역교통 여건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하고 관련기관에 본 사업 추진을 적극 건의한 바 있다.

지난 9월 1일 국토해양부가 발표한 동탄2 광역교통개선대책에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가 포함됐다.

이번 주민설명회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추진되는 행사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의 사업개요와 기대효과, 동영상 상영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