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공정무역 활성화 정책개발 간담회
상태바
화성시, 공정무역 활성화 정책개발 간담회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9.10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무역 활성화 정책개발 간담회 기념촬영 모습ⓒ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화성시가 9일 '공정무역 활성화 정책개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회의는 김종대 기획조정실장, 서남권 경기도 소통협치국장, 임영신 경기도 공정무역위원장, 신미숙 화성시시의원, 이태경 경기도주식회사 대회홍보실장, 유경순 포트나잇추진기획단 총괄책임자, 고태결 화성공정무역협의회장, 민간 단체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강백 경기도 공정무역위원회 부위원장은 "2020년 화성시 공정무역 도시 재인증은 민간 활동가들이 공정무역 마을 운동을 통해 시와 협력 체계를 확립했다는 의미"라고 강조했다.

간담회는 다양하고 새로운 정책방향 의견 모색과 오는 10월 25일 부터 11월 7일까지 경기도 15개 시.군에서 펼쳐지는 '2019 경기도공정무역 포트나잇' 캠페인 홍보와 프로그램 기획안을 논의됐다.

또한 화성공정무역협의회와 화성시니어클럽, 한국공정무역마을위원회 간 업무협약이 체결돼 현재 노노카페 14곳에서 판매되고 있는 공정무역 초콜릿, 쿠키외에도 특산물과 공정무역 제품을 결합한 신제품 개발 및 판매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공정무역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공정무역제품 판매 및 이용처 확대와 공공기관 우선구매 권장 등 소비여건을 확대하고 시민 공감대 확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