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팔탄면 기천리 어울마을 경기도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 최우수상
상태바
화성시, 팔탄면 기천리 어울마을 경기도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 최우수상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7.03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만들기 콘테스트 우수상 수상 구문천리 초록마을 ⓒ경기타임스
행복만들기 콘테스트 최우수상 수상 팔탄 기천리 어울마을ⓒ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화성시는 지난 2일 제6회 경기도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에서 팔탄면 기천리 어울마을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경기도와 경기농촌활성화지원센터가 주최하고 시.군에서 추천받은 마을을 대상으로 콘테스트가 열렸다.

콘테스트는 소득.체험, 문화.복지, 경관.환경, 아름다운 농촌 만들기 캠페인을 분야로 마을주민이 연극, 퍼포먼스 영상 등 다양한 방법으로 20분 이내 발표하는 방법으로 진행됐다.

기천리 어울마을은 경관.환경 분야에서 마을 경관조성.환경보전 성과 등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구문 천3리 초록마을은 문화.복지 분야에서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문화.복지 프로그램 성과 등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시 관계자는 "콘테스트 참가는 주민들이 함께 즐기고 화합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며, "시는 주민주도형 지역개발을 적극 지원하고 주민 스스로 자생력과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우수상을 받은 어울마을은 도지사 표창 수여 및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중앙콘테스트 진출한다. (2019.8.2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