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사회복무요원 소양교육 실시
상태바
장안구, 사회복무요원 소양교육 실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6.25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동, 거북시장상인회, 차 없는 날 개최, 정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빨래방

[경기타임스] 장안구, 사회복무요원 소양교육

장안구는 지난 21일 6층 대회의실에서 각 과⋅동 사회복무요원 85명을 대상으로 사회복무요원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사회복무요원들에게 병역의무자로서 책임 의식을 고취시키고 긍정적인 근무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유혜영 강사(현 경찰청 고객만족강사)를 초빙해 ‘갈등관리와 공감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주제로 근무 중 민원사항(갈등사항)에 대한 대처방법과 커뮤니케이션 요소의 이해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우병민 생활안전과장은 “사회복무요원들이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성실히 복무에 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의 소양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빨래방

정자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관내 홀몸어르신 가정의 이불을 수거하여 세탁 후 배달하는 ‘정자1동 사랑의 빨래방’을 추진했다.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의 이동세탁차량을 협조 받아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홀몸노인 9가구의 이불, 담요 등을 수거해 세탁한 후 다시 전달했다. 
세탁서비스를 받게 된 한 홀몸어르신은 “혼자서는 이불을 세탁할 엄두가 안 났는데 이렇게 뽀송뽀송하게 세탁해주어 감사하다”며 “덕분에 쾌적한 잠자리에서 편히 잘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영화동, 거북시장상인회, 차 없는 날  개최

 영화동 장안문 거북시장상인회는 지난 22일 ‘자동차 없는 날(Car Free Day)’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제5회 어린이 미술대회도 개최해 어린이들이 그림 실력을 뽐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무료놀이동산 개장, 외발자전거 공연, 마술 공연 등 다양한 체험부스와 공연들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풍성한 축제의 한마당을 만들었다.
 
거북시장상인회 차한규 회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의 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안문 거북시장상인회에서는 자동차가 없는 시장거리에서 주민들이 자유롭게 보고 즐길 수 있도록 매달 다양한 테마의 행사를 준비해 선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