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공직자, 충청남도 안전체험관 견학
상태바
장안구 공직자, 충청남도 안전체험관 견학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6.13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 마을만들기협의회, 이임 회장에게 감사패 수여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장안구는 공직자를 대상으로 지난 12일 천안시에 소재한 충청남도 안전체험관 견학을 다녀왔다.
 
이번 견학은 재난상황 시 공직자들의 대처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참가자들은 이날 전문 강사의 안내에 따라 산불, 산사태, 태풍, 수난안전, 지진 등 다양한 자연재난을 간접체험하며 실제 재난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구 관계자는 “공직자들이 각종 재난상황 체험을 통해 위급상황 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고, 안전의 중요성을 느끼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 마을만들기협의회, 이임 회장에게 감사패 수여

구는 지난 12일 장안구 마을만들기협의회 6월 월례회의에 앞서 2019년도 상반기 중 임기가 만료된 이임 회장 5명에게 장안구청장의 감사패와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을 수여했다.
 
이어 정례회의에서는 장안구 마을만들기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동별 협의회원 대화모임 개최(안)와 장안구 마을만들기협의회 임원진 구성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 마을만들기 공모사업, 수원시 일자리박람회 개최, 청년 기본소득 신청 등 시‧구정 홍보사항을 전달했다. 
 
윤주남 구 협의회장은 “장안구 마을만들기 발전을 위해 적극 봉사해준 이임회장들께 감사드리며, 남은 하반기는 장안구 마을만들기협의회가 새로운 활력으로 더욱 활성화되도록 각 동 회장님들이 다 같이 노력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