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지휘 마스터클래스 진행, 경기필 정나라 부지휘자 직접 지도
상태바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지휘 마스터클래스 진행, 경기필 정나라 부지휘자 직접 지도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6.12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지휘 분야의 재능 있는 젊은 음악인을 발굴, 양성하기 위한 '지휘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한다.

마스터클래스는 6월 21일 사전 세미나를 시행 한 후  23일부터 26일까지 경기도문화의전당 대극장에서 열린다.

올해로 8년째를 맞는 경기필 마스터클래스는 국내 ‧ 외 지휘를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매년 꿈을 실현하는 기회로 여겨지고 있다. 경기필 지휘 마스터클래스의 참가자는 만 35세 미만의 국내외 지휘 전공자들로, 지난 5월 중 서류와 지휘 동영상 심사를 거쳐 5명이 선발 됐다.

이번 마스터클래스 참가자 중 우수자 2명은 6월 27일 ‘파이널 콘서트’에서 지휘봉을 잡고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함께 경기도문화의전당 대극장 무대에 서게 된다. 또한 최수우자에게는 경기필 순회공연 중 객원 지휘 기회도 제공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경기필 단원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며 정나라 지휘자(경기필 부지휘자, 한양대 겸임교수)가 지도를 맡는다.

한편, 지난해 최종 선발된 전희범 지휘자는 6월 13일(목) 부천 상록학교에서 경기필과 공연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