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타임스] 화성시가 지역 축제를 살리고자 ‘시즌제’ 도입에 나섰다. 산발적인 지역축제를 상·하반기 시즌으로 묶어 집중 홍보하여, 시민들의 관심을 지속시키고, 통합 안내 수첩 배부 및 홍보부스 운영, 스탬프 투어를 통한 단계별 경품 제공 등을 한다고 밝혔다.
이에 시범적으로 오는 4일 ‘제20회 화성 효 마라톤 대회’부터 18일 봄 사랑 가족축제, 6월 1일~2일 MILK UP 페스티벌(우유축제), 5일~9일 화성 뱃놀이 축제, 29일 파크 페스티벌까지 총 5개 대표 축제를 한 시즌으로 엮었다.
이 시즌에 속한 축제에 참가해 5개의 스탬프를 모두 획득하고 화성시 SNS 등에 인증샷을 게시하면 선착순으로 코리요 캐릭터 상품 및 관내 숙박권 등이 제공될 예정이라고 했다.
또한 오는 하반기에는 화성송산포도축제, 화성시도시농업박람회, 매향리 평화문화제, 정조 효문화제, 병점로드페스티벌 5개 축제가 한데 엮여 집중 육성될 방침이다.
서철모 시장은 “각 축제들의 특성은 살리면서도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 중”이라며, “지역 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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