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이·취임식
상태바
팔달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이·취임식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4.25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자녀 세대 소통 증진 위한 성교육,수원천개울치기 추진위원회 발족 및 회의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팔달구(구청장 이훈성)는 지난 25일 구청 상황실에서‘팔달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이·취임식 및 4월의 만남’을 개최하였다.

행사는 지난해 7월부터 팔달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를 이끌어 온 한창석 회장의 노고를 치하하고, 새롭게 회장으로 선출된 김윤재 인계동 주민자치위원장의 취임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했다.

신임 김윤재 회장은 “주민자치는 주민이 주체가 되어 지역 사회에 적극 참여하여 지역문제 등을 스스로 해결하는 것이다. 앞으로 지역 주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함께 살기 좋은 팔달구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훈성 팔달구청장은“올해 팔달구에서는 행궁동과 인계동 2개 동을 수원형 주민자치회 시범동으로 선정하고‘스마일(스스로 마을을 일구다)’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앞으로 수원형 주민자치회가 정착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팔달구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가 중추적 역할을 하여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구,수원천개울치기 추진위원회 발족 및 회의

구는 지난 24일 구청 상황실에서 역사와 환경의 만남“2019 수원천개울치기”추진을 위한 추진위원회 발족 및 회의를 개최하였다.   

회의는 오는 9월 개최하는 ‘2019 수원천개울치기’행사 에서 풍물 길놀이, 수원천 기원제, 가래질, 지경다지기, 단쌓기 등 개울치기 재연과 물환경체험 페스티벌, 환경정화활동 등을 추진하기로 하였으며, 향후 지속적인 회의를 통하여 구체화하기로 하였다.  

“2019년 수원천개울치기”의 성공적 개최를 위하여 남문시장상인연합회, 행궁동주민자치회, 지동주민자치위원회, 물환경센터, 수원하천유역네트워크, 수원시금빛봉사회, 풍물굿패 삶터, 청소년 환경지킴이 등 민·관·학으로 구성된 추진위원회는 기획홍보, 재연, 환경, 지역경제위원회로 역할을 분담하여 운영된다.  

올해 3회를 맞이하는 ‘수원천개울치기’는 화성성역의궤 등 고증을 통해 정조대왕 시대의 수원천 개울치기를 재연함으로써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도심형 자연생태하천인 수원천의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주변 전통시장 활성화에 앞장서고자 한다. 
 
-구, 부모-자녀 세대 소통 증진 위한 성교육

구는 지난 24일 인계초등학교에서  초등학교 5학년 3개반 90명을 대상으로 부모-자녀 세대 소통 증진을 위한 성교육을 실시하였다.

구에서 추진하는 부모-자녀 세대 소통증진 교육은 2차 성징 발현기인 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성교육 전문기관에서 학교 방문 이론 교육과 수원시 청소년성문화센터 체험관 실습 교육으로 구성 되어 일방적인 주입식교육의 틀을 벗어나 실질적인 성교육의 효과가 발생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구 가정복지과장은 “이번 성교육은 부모와 자녀간에 성을 주제로 자유로운 대화와 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는 가정환경을 조성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청소년에게는 자신들이 겪고 있는 사춘기에 대해 배움으로써 성에 대한 궁금증과 고민을 해결하는 기회가 되고, 학부모에게는 사춘기 자녀와 대화하는 기회가 되어 긍정적인 성 가치관 확립과 사춘기 자녀와의 관계에 도움을 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구는 인계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7월까지 팔달구 관내 7개 초등학교 5학년 학생 822명에게 성교육을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