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전국 최초 ‘신임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직무교육’
상태바
경기도, 전국 최초 ‘신임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직무교육’
  • 전찬혁 기자
  • 승인 2019.04.19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신임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직무교육’ 제1기 교육을 실시했다.

1기 교육은 도내 신임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42명이 참가해 총 30시간에 걸친 교육과정을 이수하며, 경기도 보육 정책의 방향성과 보육의 공공성, 어린이집 운영 전반에 관한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1기 교육은 ▲시흥(행복교육지원센터‧ 6월11일~14일) ▲의정부(맑은물사업소‧ 8월6일~9일) ▲성남(성남시청. 10월22일~25일) 등 4개 권역에서 실시되며, 교육에는 도내 신임 국공립어린이집 원장 16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교육 과정은 공공성, 투명성, 전문성, 안전성, 개방성 등 ▲보육공공성 및 정책 이해 ▲경기도 공보육 추진과 보육사업 이해 ▲어린이집 재무회계관리 ▲어린이집 회계 실습 ▲어린이집 운영 평가 ▲원장 감성리더십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및 누리과정의 운영과 지원 ▲어린이집 안전관리 ▲어린이집 친환경 급식관리 ▲영유아 인권친화교육 ▲부모 소통 및 지역사회 협력 등 11개 주제로 구성됐다.

도는 교육 운영 결과에 대한 모니터링을 통해 더욱 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설계‧구성하는 한편, 오는 2020년부터 신임원장뿐 아니라 일반 보육교사들도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