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토목기술분야 Good Fellow 삼희교 공사현장 방문
상태바
장안구, 토목기술분야 Good Fellow 삼희교 공사현장 방문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9.04.17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장안구 토목기술분야 Good Fellow 직원들은 지난 16일 삼희교 재가설 공사현장을 방문해 현장실무 능력 향상을 위한 업무연찬을 실시했다.

‘Good Fellow’는 각 분야별 동일업무 담당자 중 업무처리 능력이 탁월하고 성실한 직원을 일컫는 명칭으로, 공직자의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업무자세 함양을 위해 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날 삼희교 재가설공사 현장방문에 함께한 직원들은 기존 교량 철거공법과 거더 제작과정을 직접 보고 익히며 현장실무 경험을 쌓았다. 특히, 신규 직원들에게는 각종 공법에 대한 이해는 물론 업무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함께 현장을 방문한 신태호 장안구청장은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직원들의 기술적 견문과 직무능력 향상으로 이어져 대민행정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 데에도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장방문 외에도 지난해 10월 설계도서 작성방법과 공사감독자의 직무에 대해 정보를 공유한 바 있으며, 올해 3월에는 설계내역서 작성방법 등에 대한 업무연찬을 가진 바 있다.

-정자1동 뻔뻔(Fun-fun)한 정일마켓으로 오세요

정자1동 통장협의회에서는 공유경제를 활성화하고 이웃과 함께하는 정자1동을 만들기 위해 정일마켓(중고용품 플리마켓)을 개최한다.
 
정일마켓은 오는 27일 토요일을 시작으로 매월 넷째 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5회에 걸쳐 동신지하보도에서 열린다. 또,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동아리의 재능기부 공연과 체험행사도 함께 개최되며, 정일마켓 운영수익금 중 일부는 연말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하게 된다.
 
신애정 통장협의회장은 “정일마켓을 통해 많은 주민들이 서로 필요한 물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거나 교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앞으로 정자1동을 대표하는 행사로 자리 잡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달 정일마켓 참여 신청은 정자1동 행정복지센터(☎031-228-5626)를 방문 신청하면 되며, 재능기부 나눔 공연 신청도 가능하다.

-파장동, 행복과 사랑을 실천하는 나눔장터

파장동 단체협의회에서는 17일 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자원 재활용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나눔장터를 열었다.

나눔장터에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후원에 동참하길 원하는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로 의류, 유아용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물품들이 접수되어 판매됐다. 또 한편에서는 먹거리장터와 함께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캘리그라피, 서예 등 작품전시도 마련됐다.
 
박세준 파장동장은 “자원재활용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주민들의 관심과 방문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장터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나눔장터에서 발생한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