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생 교육도시 오산시 탐방
상태바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생 교육도시 오산시 탐방
  • 이효주 기자
  • 승인 2019.04.05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오산시는 지난 4일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생 12명(교수 1명 포함)이 방문,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연수원생은 서울, 경기 등 11개 시도 교육청 서기관,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 제19기 고급관리자과정 중의 일환으로 마을 연계 교육 선진지역 사례를 연구하고자 오산 교육현장을 방문했다.

시 관계자는 2011년부터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진행한 혁신교육지구 시즌1과 시즌2에 대한 설명과 오산시가 자체적으로 기획하여 운영하여 온 다양한 교육 사업을 소개했다.

연수언생들은 오산혁신교육지구 내에 마을연계 프로그램 중 시민참여학교, 미리내일학교, 학교공간혁신 프로그램 등의 설명을 듣고, 학교 공간 혁신, 마을과 함께하는 학교 축제에 모범적인 사례를 이끈 오산 관내 성호중학교 현장을 방문했다.

또한 실제 학생들이 기획하고 구성한 공간 구성과, 마을과 함께 벽화그리기 등 설명을 들으면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한 서기관은 "학교와 마을이 울타리가 없이 함께 이끌어가는 마을 연계 교육과정이 지역의 아이들을 키우는데 우선 되어야 하는 프로그램이고, 다른 지역에도 이런 프로그램이 널리 확산, 혁신교육을 넘어 함께하는 마을에 오산이 중심이 된 것을 깊이 느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