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정 소식...가을 행락철 산불예방 캠페인
상태바
수원시 장안구정 소식...가을 행락철 산불예방 캠페인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8.11.14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방 캠페인ⓒ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는 가을 행락철을 맞아 14일 광교산 버스종점과 반딧불이화장실 인근에서 시의원과 구청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산악동호회와 산불진화대, 감시원 등 11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광교산을 찾은 시민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건조한 날씨로 산불발생 위험지수가 높아짐에 따라 산을 찾은 입산자들을 대상으로 산불예방법과 함께 광교산 보호를 위해 노력해 줄 것을 홍보했다.

신태호 구청장은 “산불조심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며, 산불발생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구, 지방세 미환급금 찾아주기 추진

구는 납세자가 찾아가지 않는 지방세 미환급금을 돌려주기 위해 적극 나섰다.

구는 그동안 지방세환급 안내문을 받은 납세자들에게 구청을 방문하지 않고도 전화(☏228-5285)나 인터넷(www.wetax.go.kr), ARS(1899-7500)로 간편하게 환급액 조회나 환급신청을 할 수 있음을 안내하며 환급금을 찾아가도록 홍보해 왔다.

그럼에도 10월말 현재 종합소득세 확정신고와 자동차세 연납 후 소유권 변동, 취득세 착오신고 등으로 발생한 과오납금 3,414건 8천2백만원이 누적되어 있다고 밝혔다. 한편, 구는 그동안 24,020건 26억 4천만원의 지방세를 환급한바 있다.

구 관계자는 “지방세 환급금은 환급결정일로부터 5년 이내에 찾아가지 않으면 환급권리가 소멸되므로 소액이라도 관심을 갖고 찾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조원1동, 제2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식

조원1동은 지난 13일 제2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촉식을 개최했다.

위촉식에서는 이장규 장안문지구대장과 목인숙 새마을금고 조원지점장 등 5명의 위원을 신규로 위촉했다. 현재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동장을 포함해 총 20명의 위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복지사각지대 위기가정 발굴과 민·관 협력을 통한 지역 내 각종 복지관련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윤범 동장은 위촉식에 참석한 위원들에게 “어려운 이웃과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파장동, 동절기 대비 홀몸어르신 안부확인사업 간담회

파장동은 지난 13일 홀몸어르신 안부확인사업 건강음료배달원과 간담회를 가졌다.

홀몸어르신 안부확인사업은 사회적 관계망이 결여된 취약계층 홀몸노인들의 생활안전과 고독사 예방 등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간담회는 동절기 음료 배달로 홀몸노인 안부를 확인하고 있는 배달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임유정 동장은 “홀몸어르신을 위한 노고에 감사드리고, 추운 날씨로 인한 어르신 관련 특이사항이 발생 시 동 담당 직원에게 즉시 연락해 달라”며 협조를 요청했다.

-연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기 출범에 따른 위원장 선출

연무동은 지난 14일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기 위원장 선출과 함께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회의에서 위원들은 정경모 위원을 2기 위원장으로 만장일치로 선출했다. 이번에 선출된 정 위원장은 1기 위원장을 맡아 연무동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역사회 자원 연계 등을 주도하며 어르신 건강죽 사업, 예비초등학생 책가방 지원사업 등 특화사업을 펼친바 있다.

또한 2017년에는 이웃돕기 선행시민으로 수원시장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위원장 선출 후에는 연무사회복지관 오영환 관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연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지난달 26일 2기 연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출범하고 17명의 위원을 위촉한 바 있으며, 이들은 오는 2020년 10월 25일까지 2년간 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