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연무동,정자2동정 소식..도시재생협의체 구성 시작
상태바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정자2동정 소식..도시재생협의체 구성 시작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8.11.13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은 지난 13일 도시재생협의체 구성을 위한 첫발로 학습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도시재생협의체 가입을 신청한 통장들과 주민들의 자율적인 참여로 ‘도시재생 바로알기’와 이웃주민들 간 서로 화합하기 위한 ‘이웃주민과 친해져요’ 라는 주제의 전문가 강의가 이뤄졌다.

이완근 동장은 “연무동 도시재생협의체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사업들이 발굴되어 이웃 주민들이 서로 화합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정자2동, 수원시방범기동순찰대 정자2지대 초소 이전 개소식 

수원시방범기동순찰대 장안구연합대 정자2지대는 지난 10일 정자어린이공원내 새로운 초소로 이전하고 개소식을 가졌다.

개소식에는 박옥분 경기도의원, 최종현 경기도의원, 정호현 정자2동장, 이철재 방범기동순찰대 장안구연합대장, 노정호 정자2지대장과 대원, 지역주민 등이 참석해 초소 이전을 축하했다.

한편, 지금까지 대원들이 생활한 초소는 두견어린이공원 내에 있는 컨테이너로 수도와 화장실 등 생활에 꼭 필요한 시설을 갖추고 있지 않아 불편한 점이 많았다. 이런 문제를 인식한 우리시의 초소 개선사업에 대한 관심과 지원의 결과로 컨테이너를 벗어나 새로운 초소로 이전하게 된 것으로 편리하고 넓어진 초소에서  생활하며 안정적으로 정자2동의 방범을 담당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