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정 소식, 구민대상 안전체험관 견학
상태바
수원시 장안구정 소식, 구민대상 안전체험관 견학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8.11.05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는 구민을 대상으로 충청남도 안전체험관 견학을 다녀왔다.

견학은 전문강사를 따라 안전체험관내 전시관 관람을 시작으로 고층화재, 실내화재, 도시철도 사고, 교통사고, 지진 등의 각종 사회재난을 직접 체험하여 재난상황 시 대처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구 관계자는 “견학 참가자들이 이번 체험교육을 통해 실생활에서 부주의로 인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휴먼컨스와 방역서비스 실시

 파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휴먼컨스와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방역서비스를 실시했다.

서비스 대상가구는 각종 쓰레기 적치는 물론 벌레와 악취가 가득해 환경개선이 시급한 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 가구다.

이날 파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휴먼컨스 관계자들은  현관부터 부엌, 화장실, 거실, 방 등 구석구석 방역과 소독을 실시했으며, 향후‘깔끄미 사업’과 연계해 청소와 정리정돈도 지원할 계획이다.

㈜휴먼컨스 지현 대표는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 사회적 취약계층에게 청결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뿌듯했다”고 말했다.

-정자3동, 7호 사랑나눔가게 현판 전달

정자3동 행정복지센터는 대영로72번길 소재 헤어벅스를 방문해 ‘사랑나눔가게’ 현판을 전달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사랑나눔가게는 동 복지허브화에 발맞춰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는 관내 가게․업체를 선정하여 현판을 전달하는 사업이다. 동에서는 그동안 헤어숍을 운영하면서 매월 저소득층 어르신과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가정을 방문해 이·미용 나눔 봉사로 이웃사랑을 실천해온 헤어벅스 정지혜 대표에게 7호 사랑나눔가게 현판을 전달하게 됐다.

현판을 받아 든 정 대표는 “작은 재능기부로 어려운 이웃에 기쁨을 줄 수 있어 보람되고 뜻깊게 생각한다”말했다.

김도현 동장도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사랑으로 자원봉사를 해준 정 대표에게 감사드리며, 이런 다양한 나눔 활동으로 행복한 정자3동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조원2동, 수원정자119안전센터와 소방합동훈련

조원2동은 수원정자119안전센터와 합동으로 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훈련은 화재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현장대응능력을 향상시키고, 화재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시키기 위한 초기진화능력을 중점으로 진행했다. 먼저 119안전센터 소방대원의 이론교육을 들은 후 화재발생 경보에 맞춰 신속하게 외부로 대피하는 훈련과  소화기와 옥내소화전 사용방법에 대한 실습교육이 이뤄졌다.

동 관계자는 “화재발생 시 신속한 대피와 초기진화의 중요성 알리고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좋은 기회였다”고 전했다.

-송죽동 주민자치회, 주민자치 역량강화 벤치마킹

송죽동 주민자치회 위원과 동 직원 등 25명은 지난 2일 1박 2일 일정으로 완도군 신지면을 방문해 주민자치 역량강화 등을 위한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벤치마킹에서는 완도군 신지면의 주민자치 우수 추진사례와 현황을 들으며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전 신지면장 황용하 강사의 ‘주민자치의 역할 및 발전방향 이해’라는 특강을 듣고 내년도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분과별로 의견을 나눴다.

또 완도타워, 장보고기념관, 청산도 등을 방문해 슬로시티 완도군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영연 주민자치회장은 “완도군의 우수사례와 상호 발전을 위한 의견을 교환하고 슬로시티 완도군의 문화를 체험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이를 통해 더 단합된 주민자치회로 거듭난 거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