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구, 어린이집 위생길라잡이 사업 실시 등 소식
상태바
장안구, 어린이집 위생길라잡이 사업 실시 등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4.06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장안구는 집단급식소 설치신고 의무가 없는 50인 미만의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위생길라잡이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이달에는 50인 미만의 어린이집 202개소를 대상으로 급식시설실태를 조사한다. 어린이집의 급식시설 실태가 파악되면 조리자와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식품안전관리 교육과 위생지도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어린이집 급식시설 위생관리를 위하여 ▲조리시설 및 조리식품 위생적 취급 관리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보관 여부 ▲종사자 건강진단 실시, 기타 관련 법규 준수 등을 지도할 계획이다.

조수형 환경위생과장은 “어린이들에게 안전한 식품이 제공되도록 개인위생과 조리시설 위생 관리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구, 5월 시민정보화교육 수강생 모집

구는 시민들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5월 시민정보화교육 수강생을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는 5월 시민정보화교육은 오전반‘엑셀2010(중급)’과 오후반은‘ITQ엑셀(중급)’및‘ITQ한글(중급)’으로 나뉘어 운영될 예정이며, 초급반은 전화접수, 중급반 이상은 인터넷(www.suwon.go.kr/ite) 접수가 가능하다.

또한, 구청 이외에도 장안구 내 경수실버IT봉사단, 무봉종합사회복지관 및 대한노인회 장안구지회 3개 기관에서도 시민정보화교육을 운영하며 동일하게 접수가 진행된다.

이번 달 교육과정들은 더욱 유용하고 한층 강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초보자를 위한 기초과정부터 자격증반인 ITQ, 워드프로세서 등의 교육과정들을 편성했으며, 이는 계층 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이용능력을 배양하여 시민들의 꿈과 목표, 새로운 도전을 이룩하는데 원동력이 될 것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 및 교육접수 관련 문의는 구 행정지원과(031-228-5500)로 문의하거나, 수원시 시민정보화교육 홈페이지(www.suwon.go.kr/ite)를 참조하면 된다.

- 송죽동, 줌바댄스 배우러 오세요

송죽동 주민자치센터(주민자치회장 조영연)는 이달부터 줌바댄스 강좌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줌바댄스는 작년에도 운영하였으나, 수강생이 부족하여 중지됐던 강좌로 기존 수강생들의 수요와 신규 수강생들의 수요를 만족시키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한 홍보에 힘입어 운영하게 됐다.

줌바댄스는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이 혼합되어 에너지 소모량이 많고, 신나는 음악에 맞춰서 동작이 이뤄지기 때문에 주민들의 건강관리와 스트레스 해소에 많은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송죽동 주민자치센터 1층 접수처(☎228-5449)로 문의 및 방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