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5월중 시민정보화교육 신청접수 등 구 소식
상태바
팔달구, 5월중 시민정보화교육 신청접수 등 구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4.03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는 15일부터 4월30일까지 팔달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5월중 시민정보화교육 신청접수를 실시한다..

시민정보화교육은 계층 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이용 능력을 배양하고자 수원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으로 강좌에 대한 교육 뿐 아니라 민원24 등 인터넷을 이용한 민원업무 방법도 병행하고 있어 시민과 구청간의 원활한 소통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5월(제4기) 시민정보화교육은 중급 인터넷활용(오전 9:30~11:30)반과 엑셀2010(오후 13:00~15:00)반을 운영할 예정으로 신청은 팔달구청 홈페이지 빠른메뉴 탭에서 시민정보화교육 메뉴에 접속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팔달구 행정지원과 정보통신팀 (031-228-7299)으로 문의하거나, 수원시 시민정보화교육 홈페이지(https://www.suwon.go.kr/web/ite/BD_index.do)를 참조하면 된다.

-구 행복나눔봉사단, 미용봉사 활동 펼쳐

구  행복나눔봉사단 18명은 3일 효정
요양병원 및 브이아이피 요양병원 두 곳에서 봄맞이 무료 미용 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단원들은 2개조로 나누어 거동이 불편한 환자 180여명을 대상으로
봄을 맞이하여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머리를 단정하게 손질하는 활동을
했다.

머리손질을 마친 한 어르신은“봄처럼 산뜻하고 시원해 기분이 좋다. 다들
바쁘실텐데 이렇게 찾아와 주고 머리까지 손질해 주어서 고맙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조후남 봉사단장은 “어르신들 표정이 밝아서 참 흐뭇하다. 매달 미용봉사를
실시해 어르신들이 쾌차하는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매산동, 전동휠체어 급속충전기 설치

팔달구 매산동(동장 이영훈)은 올 4월부터 전동휠체어 급속충전기를 주민 센터 입구에 설치하고 운영을 시작한다.

동은 수원역 근처에 위치해 유동인구가 많고 전동휠체어 이용 장애인들이 이동 중 배터리 소모와 방전 등에 따른 불편과 불안감 해소를 위해 충전기 설치에 대한 필요성을 느껴왔다.

전동휠체어 급속충전기는 주민참여예산으로 구입해 설치한 것으로 전동보장구 이용자들의 편익 증진에 기여하고, 스쿠터 충전기 및 타이어 공기주입기도 함께 구비되어 있어 스쿠터를 이용하는 어르신들과  자전거 이용자 등 비장애 주민 에게도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이영훈 매산동장은 “이번 급속충전기 설치가 교통약자인 중증 장애인들의 이동 편의 증진과 사회활동 참여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매산동 일원을 오고 가는 휠체어 사용자들의 사용률을 높여‘같이의 가치’가 반영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