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달구 지역회의,우리동네 3일간의 유람 등 동 소식
상태바
팔달구 지역회의,우리동네 3일간의 유람 등 동 소식
  • 이해용 기자
  • 승인 2018.04.02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타임스] 수원시 팔달구는 2일 주민민참여예산 팔달구지역회의 위원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서1동 일대에서‘우리 동네 3일간의 유람’을 실시했다.

우리동네 3일간의 유람은 1개동 이상을 시범 동으로 선정하여 참여예산 홍보 및 우수사례 소개, 제안서 작성 방법을 설명하고, 나아가 다수 주민의 공동 예산제안 사업 발굴을 위한 주민의견 수렴의 시간을 갖는 활동이다.

조성순(57세·여) 화서1동 주민은 “참여예산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우수사례를 통하여 실제로 우리 동네가 어떻게 변화되었는지 확인하고 지역 주민이 한자리에 모여 일상 속에서 느낀 생활의 불편함과  우리 동네에 필요한 것들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주민참여예산 팔달구 지역회의는 참여예산 홍보를 위한 캠페인과 동 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예산 제안 설명회를 4월중 개최할 예정이다.

-구, 개별공시지가 방문상담제 운영

구는 4월부터 2018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산정  및 결정에 대한 방문 상담제를 사전예약으로 운영한다.

방문상담제는 토지소유자의 고령화 및 바쁜 직장생활로 인한 활동 제약 등으로 구청 방문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하여 개별공시지가 담당자가 관내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을 직접 방문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충분한 대화 와 설명으로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이해도를 높임으로써 주민과 소통 하는 신뢰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상담을 희망하는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이 팔달구 종합민원과 토지관리팀(☎031-228-7477,7479)으로 연락해 희망하는 장소 및 시간을 협의하고 개별공시지가 담당자가 방문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고등동 새마을협의회, 감자심기에 구슬땀

고등동(동장 이귀만)에서는 새마을 지도자협의회 위원 20명이 2일 권선구 입북동에 소재한 텃밭(약 330㎡)에서 관내 소외계층 등 어려운 이웃을 후원하기 위한 사랑의 감자심기를 실시했다.

감자심기 행사에서는 밭고랑을 만들고 씨감자 80㎏을 심으며 풍년을 기원했다. 이날 심은 감자는 6월경에 수확해 판매대금 전액을 어려운 이웃돕기에 사용할 예정이다.

맹회 고등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매년 익숙하지 않은 농사일이라 힘은 들지만, 우리 이웃을 위해 작은 봉사라도 이어갈 수 있다는 것에 보람을 느낀다. 올해도 품질 좋고 맛 좋은 감자를 많이 수확할 수 있도록 텃밭 관리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귀만 고등동장은“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꾸준히 봉사를 이어가고 있는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등 주민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이러한 이웃사랑을 이어나가, 『소통과 화합, 함께하는 고등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