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의정부. 가평 지역 학교장 소통
상태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의정부. 가평 지역 학교장 소통
  • 박혜정 기자
  • 승인 2017.04.06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북부청사에서‘현장교육협의회 시즌2’에 참석 의정부와 가평 지역 학교장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북부청사에서‘현장교육협의회 시즌2’에 참석 의정부와 가평 지역 학교장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재정 교육감은 “4차 산업혁명은 교육혁명이라 할 수 있는데 그 핵심은 모든 아이들이 각자의 상상력으로 자신의 삶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이라고 말했다.

또한, “학부모의 요구와 현실적인 여건 등으로 어려움도 있지만 교육자가 사명감을 가지고 교육의 변화를 이끌어야 한다.”면서, “우리 아이들이 이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제 역할을 당당하게 수행하며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하자.”고 말했다.

이어“학교는 정규교육과정 운영에 최선을 다하면서 학생들이 스스로 문제의식을 갖고 판단하고 선택하고 결단하며 자신의 길을 만들어 가도록 자립심을 키워주어야 한다.”면서, “어른들이 정말 아이들을 사랑한다면 아이들이 자유롭게 생각하고 자신감을 갖도록 동기를 부여해 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 교육감은 마무리 발언으로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을 위한 다자간 협의, 교사의 정책 전달 연수의 변화, 북부지역 경기꿈의대학 강좌 확대 등 현안문제의 해결방안 모색을 약속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오후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포천, 동두천, 양주, 연천 지역 고등학교 학교장 22명과 만나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