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경기도교육감,좋은 교사란 어떤 교사인가?
상태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좋은 교사란 어떤 교사인가?
  • 박혜정 기자
  • 승인 2017.02.23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초등신규임용예정교사 직무연수’에서 새내기 선생님들과 23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경기타임스

[경기타임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초등신규임용예정교사 직무연수’에서 새내기 선생님들과 23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교육감은 신규교사들에게 “미래 교육의 기반을 만들고 국가의 희망을 키우는 선생님이 된 것을 축하한다.”면서, “교육은 옳고 그름의 판단력을 기르는 것이므로 이제는 국가가 교육의 틀을 강요하지 말고 교사의 자율성에 맡겨야 할 때”라고 말했다.

또한, “늘 새롭게 시작하는 첫 설렘의 마음가짐으로 아이들의 변화와 성장을 만들어가는 교육을 펼쳐 달라.”면서,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고 함께 가는 교육을 실현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혁신교육, 꿈의학교, 학교민주주의 등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경기교육 방향과 철학을 소개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 아이들을 어떻게 가르쳐야 할까 고민해야 한다.”면서, “미래 교육은 답을 찾는 교육이 아니라 생각을 확장하는 교육”이라고 강조했다.

좋은 교사란 어떤 교사인가?를 질문하자“처음의 열정으로 교육의 본질인 가르침에 집중하며, 모든 교육적 판단은 학생들의 입장에서 결정하는 선생님”이라고 말했다.

한편, 초등신규임용예정교사 직무연수는 2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 간 교직에 첫발을 내딛는 교사 325명을 대상으로, 미래사회와 학교의 변화, 민주적 학급운영, 학생중심의 교육과정․수업․평가, 다문화교육의 이해, 안전교육, 상담 등 교사로서의 역량을 기르기 위해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