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보건소, 대학과 손잡고 육아 정보집 발간
상태바
화성시 보건소, 대학과 손잡고 육아 정보집 발간
  • 전철규 기자
  • 승인 2009.11.29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보건소는 ‘2009 대학과 화성시가 함께 하는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협성대학교 보건관리학과와 공동으로 영유아 건강증진을 위한 정보를 담은 책자를 발간했다.

보건소에 따르면, ‘현명한 부모의 똑똑한 육아 톡톡’이란 제목으로 총 80여 페이지 분량으로 되어있으며, ‘건강’, ‘질병’, ‘안전’, ‘성장’ 4가지 주제에 맞춰 각종 육아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정보집은 한국어 뿐만 아니라 국제결혼이민자를 위한 베트남어 번역본, 시각장애우 가정을 위한 점자도서와 음성정보집(CD)까지 함께 제작됐다.

보건소는 책자를 받아본 100여 명의 시민에게 정보집 활용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만족도는 5점 만점의 4.2점으로 나타났다.

또한, 정보집의 4가지 영역 중 ‘가정 내 안전’에 대한 영역이 가장 큰 도움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심재만 보건소장은 "취약계층을 포함한 지역주민에게 건강과 안전에 대한 올바른 건강지식을 전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대학을 연계한 지역 친화적 사업을 지속 추진해 화성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책자는 현재, 화성시청과 보건소 홈페이지에도 전자책(e-book)의 형태로 게재되어 있어 언제든 활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