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상수도 시설 동파예방 선제적 대응
상태바
화성시, 상수도 시설 동파예방 선제적 대응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5.11.25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맑은물사업소가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 상수도 시설 동파예방을 위한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

시는 ‘동절기 상수도 시설 동파방지 대책’을 수립하고 내년 3월까지 동파 신고 접수를 위한 전담인력을 운영, 신속한 교체를 통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8월 동파 발생 시 계량기 무상 교체 지원을 위한 조례 개정을 완료해 올겨울부터는 수도계량기 동파 가정에 대한 계량기 무상 교체가 가능하다.

또한 12월 수도요금 고지서 내 동파예방 안내 문구 삽입과 이장회의 및 사업소 홈페이지, 전광판 등 각종 홍보활동으로 시민들의 자발적인 동파방지 활동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변태흥 맑은물사업소장은 “동파 발생 시 긴급복구에 시간이 소요되는 만큼, 무엇보다도 시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철저히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수도 계량기함에 인조 솜, 헌 옷, 이불 등을 넣어두고 장기간 외출 시 수도꼭지를 약간 열어 두면 동파를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수도관 및 수도계량기가 얼었을 경우에는 갑자기 뜨거운 물을 붓지 말고 약 15℃ 정도의 미지근한 물로 시작하여 차츰 뜨거운 물로 녹여 줄 것”을 당부했다.
동파 발생에 따른 신고 접수는 맑은물사업소 맑은물관리팀(주간 369-3022, 야간 369-6277)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