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민-관 업무협약 체결...시민이면 누구나 15종 민간자격증 온라인 강의 무료 수강
상태바
화성시,민-관 업무협약 체결...시민이면 누구나 15종 민간자격증 온라인 강의 무료 수강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5.11.16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민이면 누구나 심리상담사, 마술지도자 등 15종의 민간자격증 과정을 온라인으로 무료 수강할 수 있게 된다.

화성시는 시민들의 평생학습 기회 확대와 자기계발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 ㈜신언서판과 지난 12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향후 2년 동안 민간자격증 취득을 원하는 시민은 신언서판(www.good-edu.net)에서 운영하는 15종의 민간자격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ekace.or.kr)에서 운영하는 국가공인자격분야의 보육교사 2급, 사회복지사2급의 수강료를 60% 할인된 가격에 제공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민간자격증 발급 수수료와 수강료 5%를 지역사회에 기부키로 약속했다.

민간자격증 온라인 강의 수강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신언서판 교육상담센터(1600-8103)로, 국가공인자격 분야는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 입학지원팀(1899-237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승호 평생교육과장은 “시민들의 다양한 평생학습 욕구에 부응하고,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