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다문화 가족 대상 '가족건강 캠프' 큰 호응
상태바
화성시, 다문화 가족 대상 '가족건강 캠프' 큰 호응
  • 전철규 기자
  • 승인 2015.09.15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 동부보건지소가 지난 8월부터 다문화 가족의 화합과 건강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가족건강 캠프’가 참여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가족건강캠프'는 동부보건지소의 맞춤형 통합 모자보건 의료 서비스의 하나로 다문화 영유아 가족 10가구(36명)를 대상으로 영양, 운동, 안전, 심리 등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지난달 23일 진행된 1회차 교육에서는 ‘우리가족 건강 식단’이란 주제로 아동과 함께 직접 요리를 만들어보고 균형 잡힌 영양교육 진행해 다문화 가정 아동의 식습관 형성에 도움을 줬으며, 지난 13일 2회자 교육은 한근희 아동학 강사의 ‘양문화(이중문화) 정체성 확립을 위한 육아’란 주제로 부모와 자녀의 상호활동과 놀이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교육은 이중 언어와 문화적 배경으로 육아에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 가정 부모를 위해 자녀의 이중 언어 습득을 도울 수 있는 놀이 활동도 함께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후웨이(36세,중국)씨는 “직장생활로 아이와 함께 있는 시간이 적어서인지 아이의 언어발달이 느려져 고민이 많았다”며 “캠프 참여를 통해 육아 상담과 교육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가족건강캠프'는 오는 10월 25일까지 건강체험관 투어 및 응급상황 시 대처 방법(3회차), 가족이 함께 하는 운동 교육(4회차)이 진행될 예정이다.

기타 다문화 가정 지원과 관련된 사항은 화성시보건소 동부보건지소 모자보건실(031-369-442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