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융기원-안랩 IT보안전문가 양성 과정‘프리뷰 특강’
상태바
차세대융기원-안랩 IT보안전문가 양성 과정‘프리뷰 특강’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5.08.07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원장 박태현, 이하 융기원)과 안랩(대표 권치중)이 ‘IT보안전문가 양성 과정’을 공동 개발해 25일 첫 개강을 앞둔 가운데 ‘프리뷰 특강’을 개최한다.

12일 낮 12시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리는 이날 특강은 ‘융기원-안랩 IT보안전문가 양성 공동과정’ 강의 전 실시하는 오리엔테이션 행사이다.

이날 특강에는 김홍선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부행장(CISO)이자 정보보호최고책임자가 연사로 나서 ‘사이버보안, 나의 커리어와의 관계’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다.

이어 융기원 공공데이터연구센터 박찬진 책임연구원이 ‘웹보안 이슈와 보안공학의 중요성’을, 안랩 박태환 팀장이 ‘최신 보안트렌드’를 주제로 각각 강연할 예정이다.

김 부행장은 서울대학교 전자공학과에서 학사와 석사를 마친 뒤 미국 퍼듀(Purdue)대학교에서 컴퓨터공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삼성전자와 미국 TSI社를 거쳐 줄곧 정보보안 산업에 종사해 왔다. 대통령 경제자문위원,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장, 고려대학교 및 한양대학교 겸임교수를 역임했다. 정보보안 분야의 공로로 산업포장, 대통령표창, 인터넷대상 등 다수의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다.

이날 특강은 강의 신청자 외에 참가를 희망하는 일반인도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참석자 전원에게 김홍선 부행장의 최근 저서 ‘어떻게 미래를 지킬 것인가’를 증정한다.

특강 접수는 융기원 컨텍아카데미 홈페이지(contech.snu.ac.kr)로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융기원 컨텍아카데미(031-776-487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 과정은 융기원 컨텍아카데미와 안랩이 공동개발한 IT보안전문가 양성과정으로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핀테크 등 다양한 IT기술 보안 전반의 이론과 실무를 함께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이다.

▲시스템보안 1·2(8.25.~11.10. 매주 화)  ▲인터넷보안 1·2(9.3.~11.19. 매주 목) ▲Web-App보안 1·2(10.7.~12.9. 매주 수) ▲IT보안 실무(11.6.~12.4. 매주 금) 등 총 4개 분야 7개 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IT보안 관련 실무자나 컴퓨터‧SW 관련 전공자라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다.

접수 마감은 오는 8월 25일까지이며, 융기원 컨텍아카데미 홈페이지로 신청하면 된다. 성남 및 판교테크노밸리 입주기업 재직자는 교육비의 50%를 할인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