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전국 '학생 토론 대회'....'We! Talk, Oh! Talk'
상태바
오산시,전국 '학생 토론 대회'....'We! Talk, Oh! Talk'
  • 정대영 기자
  • 승인 2015.08.03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는 14일~15일 이틀간 한신대학교에서 ‘We! Talk, Oh! Talk – 제1회 오산시 전국 학생토론대회’를 개최한다.ⓒ경기타임스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오는 14일~15일 이틀간 한신대학교에서 ‘We! Talk, Oh! Talk – 제1회 오산시 전국 학생토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국 학생토론대회는 오산시, 솔브릿지 국제대학, 한신대학교가 주최하고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교육부, 경기도 교육청 등이 후원하며, 전국 초·중·고 각 급별 48개씩 총 144개 팀이 경합을 벌일 예정이다.

시는 그동안 토론수업 활성화를 위해 각종 토론 프로그램을 추진해왔으며, 전국 대표 교육도시로서 토론 문화를 이끌어가고자 수년 간 노력 끝에 올해 첫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오산식 디베이트’라는 3:3 의회 식 대립토론방식을 적용해, 국내 초·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흥미를 가질 수 있는 토론의제를 즉흥공개주제와 사전공개주제로 혼합 구성해 논리력과 창의력을 동시에 키울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시는 공정한 심사를 위해 지난 7월 18일~19일 이틀간 교수·교사·대학생·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소속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70여명의 심사위원을 대상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대회 1일차에는 각 급별 예선리그전이 열리고 대회 2일차에는 예선을 통과한 팀끼리 토너먼트를 거쳐 최종 우승팀을 선발하며, 고등부 우승팀에게는 교육부장관상을, 초·중등부 우승팀에게는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장상을 수여하고 소정의 장학금도 지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학생들에게 타인을 배려하고 자신의 의견을 합리적으로 주장할 수 있는 올바른 토론 습관을 배양하고자 이번 토론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교육도시 오산에서 수년 간 대회를 준비한 만큼 전국의 많은 학생들이 토론을 통해 생각을 나누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토론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osandebate.org) 또는 오산시 평생교육과(☎031-8036-7526, 753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